문화관광경영학과Department of Culture and Tourism

문화관광시대를 맞아 세계가 주목하는 K-컬처와 로컬경험을 관광콘텐츠로 기획하고, 마케팅하고, 브랜딩합니다.
관광공사, 문화재단, 관광재단, 관광사업체, 로컬크리에이터까지 현장과 연결된 교육으로 미래를 준비합니다.
우리 학과에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세계로 펼치세요.

학과 특성화 추진전략 학생-산업체 매칭 산학 연계형 교육 융합교육 내실화 및 고도화
실행방안
  • 협약기업 발굴·매칭
  • 맞춤형 교육과정 공동 운영
  • 산학관련 협력사업 추진
  • 경쟁력있는 특성화 교육여건 조성
  • 교수학습품질 재고
  • 현장실무형 교육체제 구축·운영
교육 목표
  • 지역사회-기업-대학 밀착형 교육을 통한 관광산업 선도형 창의인재 양성
비 전
  • 협력과 상생의 가치로 사람과 사회를 웃음짓게 만드는 학과
인재상
  • 관광 전환의 시대, 제대로 놀 줄 아는 창의적 관광인

학과 연혁

  • 2005.02

    경영학부 레저경영학 신설

  • 2006.02

    경영학부에서 레저경영학으로 분리

  • 2007.02

    레저경영학과에서 레저관광경영학과로 학과명 변경

  • 2017.02

    레저 관광경영학과에서 관광경영학과로 학과명 변경

  • 2021.02

    호텔관광경영학부(호텔회식전공, 관광레저전공)로 개편

  • 2023.02

    레저관광학과로 분리

  • 2024.03

    문화관광경영학과로 학과명 변경